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맥북의 필수템 멀티포트 구입기_basix 8in1 네온 멀티허브 솔직 후기

by 리뷰하는제디 2021. 10. 27.
반응형

오늘은 맥북 필수템인 멀티포트 중 베이식스 네온멀티 허브에 대해 리뷰 하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basix(베이식스) 8 in 1 네온 멀티허브 입니다.

베이식스 멀티허브

멀티포트가 과연 필요할까?

제가 가지고 있는 맥북에어 M1은 C타입 포트 단2개만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한다면 2가지는 해결이 되지만 모니터 확장에 필요한 HDMI포트나 A타입을 가지고 있는 장비는 전혀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전원케이블과 외장하드만 꽂아도 남아있는 포트가 없게 됩니다. 저는 키보드 마우스는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1테라 외장하드를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부족한 하드용량을 위해 DAS도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필요한 모니터 확장을 할수 없어 멀티포트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사용중 충전을 위해서도 멀티포트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베이식스 8in1 네온 멀티허브로 어디까지 가능한가?

양쪽면에 연결가능한 포트를 갖추고 있으며 한쪽은 USB 3.0 3개와 HDMI(4K)단자를 가지고 있고 다른 한쪽은 오디오 입출력단자, sd카드, 87W충전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총 8개의 포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트북이 켜지면 LED가 들어오는데 쓸모없는 기능이라 생각드네요. LED 때문에 이름에 네온이 들어간거 같습니다. 

 

 

베이식스 8in1 네온 멀티허브의 장점

가지고 있는 스펙과 기능을 생각한다면 비교적 가성비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나 USB 3.0포트를 3개나 가지고 있다는 점이 가장 강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찾아본 제품 중 가장 많은 USB 3.0 포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A타입은 USB뿐만아니라 유선마우스나 유선키보드를 연결할 수도 있어 쓸모가 많은 연결 포트입니다.

 

4K를 지원하는 HDMI단자도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4K가 당연시 되는 요즘이지만 4K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가성비면에서 큰 장점입니다. 저는 HDMI 단자를 활용해 32인치 모니터를 확장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A타입 헤드셋뿐이라 오디오잭은 테스트할 수 없었지만 SD카드는 아주 잘 인식하였습니다.

 

 

베이식스 8in1 네온 멀티허브의 단점

87W C타입 충전포트가 고속충전이 된다고 광고하고 있지만 막상 충전을 해보니 고속충전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맥북에어 단자에 다이렉트로 연결하여 충전하는 속도와 베이식스에 연결하여 충전하는 속도가 거의 2배는 나는거 같습니다. 분명 고속충전이라고 하는데 절대 아닙니다. 결국 급할때는 맥북에어에 다이렉트로 연결해 충전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저는 맥북에어에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외장하드가 있어 급하게 충전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불편함이 생기고 있습니다. 또하나의 단점은 베이식스에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인식이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결국 불안정한 인식문제로 외장하드를 맥북에어에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사용 하는 중입니다. 이 부분이 아주 큰 단점이라 생각합니다. 인식만 잘 됐다면 고속충전 상황에서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을텐데 많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베이식스 네온 멀티허브에 제공되는 c타입 포트는 하나. 충전포트가 c타입 포트 입니다. 그거 말고는 따로 c타입 포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결국 c타입 포트 여유가 없는 사태가 발생하게 됩니다.

 

발열이 심합니다. 이렇게 뜨거워도 괜찮은건가 싶을정도로 뜨겁습니다. 대부분의 멀티포트가 발열로 말이 많은데 베이식스도 이 단점은 벗어나지 못했네요.

 

 

 

간단 총평을 하자면

'가성비는 좋으나 오래쓸 제품은 아니다' 입니다.

  

저는 조금 더 사용하다가 소호독으로 갈아탈 예정입니다. 소호독으로 갈아타게 되면 후기 포스팅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